송강호명작 - 우아한세계






















우아한 세계 The Show Must Go On , 2007

네이버 평점 : 8.29

장르 : 범죄, 느와르, 액션, 코미디 한국 112분 2007.04.05 개봉 15세 관란가

감독 : 한재림

주연 : 송강호(강인구)




























이 영화 재밌게 봤지만 송강호라는 연기자를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추천할만한 영화는 아닙니다. 조폭영화죠. 폭력을 미화한다는 면에서 말이 많은 소재중 하나죠. '조폭 마누라', '가문의 영광' ,'두사부일체' 등 폭력을 미화하는 영화들은 많았죠. 당장 관객을 끌 수 있기 때문에 한때는 다분히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많은 지탄을 받아왔습니다.
제가 이 영화를 추천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입니다. 바로 배우 '송강호' 때문이죠. 한국 영화계의 전설적인 배우가 된 송강호님의 연기 하나만으로 이 영화는 단순 조폭영화에서 이시대를 대표하는 아버지의 자화상이 담긴 영화가 되었습니다.


















송강호는 이제 연기의 바이블이 되었습니다. 그 이름 하나만으로도 영화가 얼마나 빛날 수 있는지 보영주는 영화 '우아한 세계' 다른 그 누군가가 이 역할을 맡았다면 저는 절대 이영화를 추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탄탄한 스토리도 가슴을 찌르는 메세지도 없는 영화지만 그가 담담하게 그려내는 이시대 아버지의 모습은 이 영화를 삼류 조폭 영화와 명작 사이에 두고 맙니다.
특히 우아한 세계 마지막 장면은 송강호의 연기 클래스가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는 명장면이죠.





















폄범한 가정의 평범하지 않은 남자... 하지만 평범한 남편이자 평범한 아버지...


















조직폭력배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강인구(송강호 분)는 집안에서는 평범한 가장입니다. 그럭저럭 사는 편이지만 언제나 집안에선 외톨이죠. 집한채 장만하기 위해 아이들 공부시키기 위해 그는 이짓을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폭력배의 일을 미화하려 하지 않고 진솔하게 담아내려 노력은 합니다~ ^^ 아무리 송강호님 영화지만 이부분은 좋게 봐 줄 수는 없는 부분이네요~















영화전반에 걸쳐 나오는 액션신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어려서부터 배운거 없고 폭력배들의 삶에 찌들어 버려 어쩔 수 없이 살아가고 있는 한 아버지의 모습을 담으려 하고 있죠.


















다 필요없고 '송강호' 이름 세자만 믿고 보는거다!!!




























연기 : ★★★★☆

총점 : ★★★☆ (5개만점)